티스토리 뷰

 

도끼꿈은 나무를 찍어내는 데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때문에 꿈에 도끼가 나왔다면 자신이 어떠한 일을 이루기 위해 간접적인 힘이나 보조적인 것을 활용하여 그 일을 성취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때문에 도끼가 튼튼하고 크며 날이 설수록 자신을 도와주는 힘의 작용이 커집니다. 승진, 재물, 소원, 결과, 도구, 분할, 협조자 등을 상징합니다.

 

도끼꿈 길몽흉몽

[도끼꿈 흉몽]


■ 발등에 도끼찍히는 꿈

자신을 절대 배신하지 않을 인물, 굉장히 신뢰하고 믿는 사람으로부터의 배신을 당하거나 또는 사이가 틀어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람을 보는 눈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에 도끼질을 하는 꿈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체, 조직 등이 어떠한 압력에 의해 제재를 받거나 감시를 받는 일이 생깁니다. 또한 평소에 자신을 도와주는 협력자나 조력자로 인해 일이 그르칠 수 있음을 명심하고 가끔은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스스로가 헤쳐나가필요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무를 얻기 위해 도끼질을 했다면 어떠한 방도나 권리, 능력을 활용하여 재물이나 이권을 얻는 행위를 상징합니다.

 

 

나무 밑동을 도끼로 베는 꿈

나무를 베기 위해 밑동을 도끼질하였다면 현재 심리적으로 자신이 싫어하는 조직 내의 핵심적인 인물이나 또는 수뇌부, 높은 사람 가령 직장상사 등을 없애고 싶거나 또는 그 사람에게 해코지를 하고 싶어 하는 심리적인 요소가 작용하여 꿈으로 형상화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끼로 나무를 쪼개는 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체 등이 부득이하게 나눠지게 되거나 또는 함께 일을 하고 있는 사람과 떨어져 혼자서 일을 맡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도끼꿈 길몽]

 

도끼날이 부러지는 꿈

도끼가 저절로 부서지거나 도끼날이 깨지는 꿈은 생각보다 좋은 길몽으로 앞으로 큰 재물이 생기거나 자신으로부터 이권, 권리 등이 생기게 되고 명예와 지위가 높아지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도끼를 줍는 꿈

재물운, 금전운, 횡재운 등을 상징합니다. 하는 일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끼날을 가는 꿈

현재 입신출세하고자 스스로를 연마하고 단련하고 있는 상황이 꿈으로 나타났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어떠한 목표를 위해 노력을 하였다면 그 노력 이상의 결과가 당신을 기다릴 것입니다. 조만간 기회가 생겨 다른 사람과 다른 능력을 통해 널리 명성을 떨치게 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게 됩니다.

 

 

 

도끼를 휘두르는 꿈

당신의 앞날이 창창하며 어려움이 없이 쉽게 어떠한 일들을 성취하게 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자신이 소망하는 것들이 이루어지므로 현재 어떠한 일을 하고 있거나 또는 계획 중이라면 적극적으로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금도끼꿈

자신이 투자를 한 곳에 있어서 큰 이익을 얻게 되는 길몽으로 재물운, 횡재운, 금전운을 상징합니다. 특히 투자를 준비한다면 생산, 유통, 서비스업 등에서 이익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므로 이쪽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늘은 도끼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셨길 바라며 꿈해몽을 통해 자신의 길흉을 미리 확인하시어 나쁜 것은 피할 수 있도록 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도끼와 관련된 꿈에 대한 해몽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꿈해몽은 개인의 경험, 신념, 종교, 환경 등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며 자신의 노력하에 바뀔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