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는 두뇌의 활동, 건강과 지혜, 신장과 방광의 건강상태, 수명과 인덕을 보는 부위로 운세판단은 남자의 경우 왼쪽귀는 1~7세, 오른쪽 귀는 8~14세까지의 운세를 봅니다. 윤택한 귀는 건강과 장수를 부릅니다. 귀가 붉거나 검거나 귀지가 많이 나오고 껍질이 벗겨지면 신장기능이 떨어지고 지구력이 약해져 사람을 만나는 일이 귀찮아집니다. 


귓볼관상 보는방법, 귓볼관상 건강 체크!


복귀란

▼복귀는 살점이 둥글고 귓불이 잘 발달하고, 딱딱하면 의지가 굳고 인내심이 많으며, 부드러우며 지구력이 약하고 박약합니다. 귀는 평생 자랍니다. 귀를 삼등분하면 상부는 지혜(명예, 욕망), 중부는 의지(권력, 지위), 하부는 정(물질운)을 나타냅니다. 

귓볼관상 보는방법

예로부터 귓불은 그 사람의 자애로움과 남을 얼마나 배려하는지, 이타적인지에 대한 마음의 그릇(크기)를 나타냅니다. 귓볼이 클수록 이타적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잘 헤아립니다. 때문에 우리가 부처님귀를 보더라도 그 귓불이 땅에 내려오듯 길고 큰데 이를 보더라도 부처님이 얼마나 많은 사람을 포용하고 사랑하는지 그 마음의 크기는 가히 상상할수밖에 없이 큰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귓볼이 축 늘어져서 크면 관상학적으로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이는 귀의 모양과 귓불의 두께, 색 등을 종합적으로 보면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귓볼자체가 크면 마음이 풍요롭고 풍만하지만 큰 출세는 하지 못하며 재주도 부족합니다. 귓볼이 작다고 해서 주눅들것이 없는 것이 그러한 사람은 심리적으로는 불안감이 크나 재능은 타고났기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 귓볼은 없는것보다 있는 것이 관상학적으로 좋게 생각합니다. 이는 밥을 굶는 일이 없다고 예로부터 생각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없이 풍족하게 살 운명이라 생각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두툼하고 큰 귓볼이지만 힘이 없이 축 늘어지기만 하면 체력이 약하거나 또는 욕망이 지나치게 크거나, 게으름을 상징합니다. 


귓볼에 주름이 있다면

가령 연세가 있으신 분들 중에 귓볼에 대각선 모양의 주름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귓볼에 주름이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치매 위험이 2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귓볼의 작은 혈관이 약해지면서 주름이 생긴 것인데 이는 뇌혈관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국 내과저널에 따르면 급성 뇌졸중 환자 중 78% 정도가 귓볼 주름이 발견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귓불의 주름을 보고 무조건 뇌혈관질환이나 치매, 심혈관질환이 있거나 생긴다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발병위험이 높다고 할뿐 반드시 걸린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갑자기 귓볼에 주름이 생긴 사람 들 중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고 같은 위험질환을 앓고 있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는 신장을 대표하는 동시에 오장육부의 축소판입니다. 평소에 엄지와 검지로 귀의 전체를 약간 아프듯이 꼭꼭 집어주면 장부가 좋아지고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주며 강한 파워를 만들어줍니다. 귓볼은 연골과 함께 자주 만져주고 당겨준다면 뇌혈관질환, 치매의 발병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귓볼관상 보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습니까. 아래 이전글을 보시면 다양한 관상이야기 시리즈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