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이 태어날때부터 가지고 태어난다는 발볼과 발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일까? 사람마다 발 모양이나 크기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발볼 줄이는법을 적용한다면 조금이라도 발볼을 줄여서 신발을 신을 때 태가 나고 또한 평소 발볼때문에 큰 신발을 신었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발 볼이 무지막지하게 넓어서 이른바 일명 '발볼러'라면 특히 여성은 구두를 신을때, 남성은 축구하 등의 좁은 폭의 신발을 신을 때 매우 불편합니다. 천연 가죽이나 운동화, 구두 등을 늘리기 위해서는 인고의 시간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발톱에 멍이 들거나 물집이 생기는 등 트러블도 생기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발볼 줄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아래 사항을 적용한다면 한 치수라도 작게 발볼을 줄일 수 있을 지 모릅니다. 오늘은 발볼 줄이는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발볼 줄이는법 진작에 할껄

 

발볼 줄이는법

 


 1 족욕하기

족욕은 하루종일 압박받던 발의 피로를 풀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침부터 밤까지 발은 쉽게 피로가 누적되는데요. 이런 상태가 지속되다보면 자연스럽게 발볼이 넒어질뿐만 아니라 종아리에도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루 일과를 마치고 자기 전에 꾸준히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마사지하기

발마사지는 발볼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몸 전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붓기를 빼주어 발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문샵에 가서 자주 받으면 좋겠지만 그럴 여유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은 집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일이나 로션을 준비하셔서 전체적으로 발라준 뒤 볼 양옆, 발가락, 발바닥 전체를 마사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주할수록 붓기도 잘 빠지고 혈액순환도 잘 되어 가뿐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3.  까치발들기

발레를 하는 동작 중 하나인 까치발들기는 일명 를르베동작이라 합니다. 까치발은 발에 있는 림프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부종을 뺴주는 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허벅지, 종아리에도 힘을 주어 긴장감을 느끼게 해주기때문에 종아리까지 슬림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하루 20회씩 해주면 가장 좋고 시간이 나지 않더라도 출근길, 하교길 혹은 일상 틈틈히 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므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줍니다. 아무리 좋은 것도 오래하면 다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조금씩 반복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다리들고 자기

밤에 잠을 잘 때에 발 밑에 푹신한 쿠션이나 혹은 자신의 신체보다 높은 곳에 베개 등을 두고 자면 낮동안에 뭉쳐있던 부기나 부종 등이 혈액순환으로 인해 풀리게 됩니다. 가령 몸을 자주 뒤척거려서 다리에 뭔가를 올리고 자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자기 전에 벽에 다리를 올리고 20분 정도 있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자신에게 맞는 신발 신기

일부러 발볼을 줄이기 위해 작은 사이즈에 신발을 신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젊은 연령대일수록 이러한 경향이 강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렇게 신다가는 다리에 변형이 오기 쉬우며 붓기나 피로가 더 잘 쌓이는 발로 변하게 됩니다. 


특히 발볼부분에 딱딱한 신발을 매일 신는분들은 고통을 참고서라도 발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데 정말 발볼이 줄어들기는 하지만 이로 인해 발가락에 변형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다이어트 하기

다이어트를 하면 살이 자연스럽게 전체적으로 빠지기 때문에 발볼도 줄게 됩니다. 예전에 TV에서도 비만이었던 분이 살을 뺀 뒤에 옷뿐만 아니라 신발까지 헐렁해진 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보통 비만도에 따라, 살이 얼마나 빠지느냐에 따라 개인적인 차이는 있지만 한치수 정도는 최소 줄일 수 있고 최대 2~3치수까지 줄더군요. 


이는 발등에 살이 있거나 혹은 통통한 사람에게 해당되며 원래 말라서 뼈만 있는데 발볼이 넓거나 혹은 발등에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사람은 예외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러한 방법은 오랜 시간과 함께 고통이 따를 수 있습니다. 발볼이 넓다하더라도 억지로 이를 좁히려다가 발의 통증을 경험하거나 혹은 발과 관련된 질환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자신의 발보다 작은 사이즈의 신발을 이용해 자신의 발을 구겨 넣어 억지로 신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오히려 발건강뿐만 아니라 신체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발볼 줄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