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머리는 모든 양(陽)의 으뜸이니 그 자리가 높으며 하늘과 짝합니다. 둥글고 풍만하고 굳세고 바른 것이 마땅합니다. 머리가 둥글고 풍만하고 굳세고 바르다면 부귀하고 복이 있으며 장수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다. 즉 절대로 일찍 사망을 하거나 가난에 쪼들려 살지는 않는다는 뜻입니다. 


머리는 일신 중 가장 높은 곳이자, 모든 뼈의 어른입니다. 이른바 거두(巨頭)라는 것은 그 나라의 수상을 이르니, 이런 사람들은 대개 머리가 보통사람들보다 확실히 큽니다. 하지만 크다고 모두 좋은 머리는 아닙니다. 작아도 둥글고 반듯하며 죽은 곳이 없는 머리가 오히려 크고 납작해서 죽은 곳이 많은 머리보다 훨씬 낫습니다. 다만 다 같이 좋을 경우 기왕이면 큰 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머리는 심성기관이기 때문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머리가 발달한 사람은 지각력과 관찰력이 좋아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에는 앞짱구가 있고 뒤짱구가 있는데 특히 뒷짱구, 뒷머리뼈는 어느 부분이든지 튀어나와 있으면 관상학적으로 좋습니다. 뒷통수의 위쪽이 발달한 사람은 의지가 강해 결심하면 백전불굴의 추진력이 있는 사람이고 뒷통수의 아래쪽이 발달한 사람은 애정 감각이 발달해 있고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본능적인 사람입니다. ;



- 후두골(뒤통수) 상층이 발달한 사람은 의지가 강해 한 번 결심하면 무조건 추진합니다.

- 후두골 하층이 발달은 사람은 본능적인 면이 강해서 동물적인 감각이 뛰어납니다.

- 중아 상부가 발달한 사람은 고등 감정이 발달하여 도덕심과 종교심이 많고 인품이 고상합니다. 


남성의 두상, 여성의 두상(남자머리, 여자머리관상)

남성의 두상은 지나치게 큰 가분수보다는 다소 큰 편이 길합니다. 한 나라의 지도자나 대기업 총수들의 두상은 대부분 큼직하다는 것이 그 예입니다. 

여성의 두상은 눈에 띄게 크면 오히려 흉합니다. 얼굴 큰 여자 치고 시집살이 잘 하는 여자 없다고 한 것도 남편이나 손윗사람 앞에 고분고분한 면이 없다해서 입니다. 얼굴 큰 여자가 가정이 원만하다면 그것은 보나마나 제 남편이나 시부모가 다 같이 기죽어 산다는 경우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시대에는 두상이 큰 여성의 사회진출이 더 활발하니 그 의미를 좀 더 다른방향으로 해석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지나치게 작더라도 귀품이 아니라 하여 과거에는 소두상(小頭相)의 여자는 소실상이라 하여 정처로 삼지 않았습니다. 


두상은 남녀가 다같이 체상에 걸맞은 균형을 이룬 꼴일 때 길합니다. 고관대작치고 삐뚤어지거나 울퉁불퉁한 머리는 없습니다. 또한 대장부치고 소두상은 없습니다. 마치 축구공과 같이 굴곡 없이 둥글며 야무진 꼴의 두상이면 명예와 재물은 물론, 수명장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머리관상 이외에도 다양한 관상이야기가 준비되어 있사오니 아래 이전글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운 가득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