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의학에서는 귀를 통해 신장의 형태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귀가 견고하면 신장도 견고하고, 귀가 얇고 견고하지 못하면 신장도 견고하지 않으며 귀가 단정하면 신장도 단정하고, 귀가 짝짝이면 신장도 크기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한쪽귀가 아픈 경우에는 한 쪽의 신장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귀의 모양은 모두 다르기때문에 자신의 귀모양을 보면서 자신의 통증이나 부위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한쪽귀가 아픈이유를 관상학적 관점으로 알려드리며 귀와 관련된 건강과 질병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한쪽귀가 아파요, 귀관상으로 보는 건강


■ 귀의 형상으로 보는 관상

귀의 형상은 영양질형, 근골질형, 심성질형의 3가지로 나뉩니다. 


01. 영양질형

귀의 전체가 살집이 두텁고 풍성하며 굴곡이 있고 귓불이 풍만하게 발달되어 있습니다. 또한 외륜이 귀 둘레를 에워싸고 있으며 포동포동합니다. 이러한 귀를 가진 사람은 애정이 풍부하고 상냥하며 성격도 온화하고 교제에 원만합니다. 


02. 근골질형

외륜보다는 중륜이 밖으로 나와있는 모양으로 이러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만만하고 야심가로 의지가 매우 강합니다. 활동력과 행동력이 있어서 독립해 자영업을 하거나 사업가, 기업가로 성장합니다. 


03. 심성질환 

상륜이 특히 발달해있으나 하륜이 작습니다. 이 경우 감각이 섬세하고 이지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감성과 지성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적당한 직업으로는 지적노동을 하는 자영업, 예술가, 학자 등입니다. 



한쪽귀가 아파요, 그 이유는?

다양한 원인으로는, 돌발성 난청으로 인한 통증과 축농증, 외이도염, 턱관절 장애, 중이염 등으로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쉽게 걸리는 것은 중이염으로 인한 경우로 심하지 않으면 자연치유가 가능하지만 심해지면 염증이 퍼질 수 있으니 무조건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관상학적으로 양쪽 귀를 눌러보았을 때 한쪽귀가 아프다면  이는 양기의 부족으로 신장의 기운이 떨어졌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 기운을 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위에 나열한 이유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신장의 기능 문제를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 모양에 따른 질병과 건강

귀는 크기와 모양보보다는 색깔이 훨씬 중요합니다. 제 아무리 귀가 크고 살집이 있더라도 색이 좋지 않다면 좋은 귀는 아닌것입니다.


01 귀가 크지만 힘이 없는 사람

사실 관상학적으로 부처님이나 신선처럼 귀가 크면서 귓불이 아래에 두둑하게 아래로 늘어져 있어야 하지만 건강 면에서는 사실 작고 단단한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귀의 크기는 신장의 크기와 연결이 되어있는데 귀가 작으면 그만큼 신장도 작고 신장이 작으면 내장의 여러 기관들이 편안하고 잘 상하지 않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신장이 크다면 허리가 자주 아프고 나쁜 기운에 상하기 쉽습니다. 보통 귀가 큰 사람들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중이염, 이명, 허리통증이 오며 어깻죽지나 소화가 잘 안되는 편입니다. 


02. 귀가 위로 올라붙은 사람

이런 사람은 신장의 모양도 단정하고 건강합니다. 하지만 위로 올라감이 지나치게 높다면 등이나 척추가 약해서 나이가 들면 구부리고 피는데 고통을 느낍니다.



03. 귀가 아래에 내려붙은 사람

허리와 엉덩이가 자주 아프고 옆구리, 허리통증과 위장이 좋지 않아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은 귀가 아래에 내려붙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한 감기는 아니지만 꼭 감기에 걸린 것 마냥 증상이 오슬오슬 떨리고 땀이 많이 납니다. 여기에 귀가 종이처럼 얇다면 수명이 그리 길지 않는 상입니다.


04. 귀의 색이 지저분한사람

귀가 유난히 붉거나 검은 사람이 있습니다. 귀가 붉어지는 것은 신장에 열이 발생한다는 의미이고 검은 것은 신장에 병이 있다는 것으로 이때는 광대뼈부위도 함께 어두워집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쉽게 울체가 되어 마음에 화가 자주 쌓이는데 이때 대부분 오른쪽보다는 왼쪽 귀를 앓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은 반대입니다. 귀지는 특히 열이 많은 사람에게 많습니다.


귀에 윤기가 흐른다는 것은 최근 또는 몇 년 후나 그보다 더 오랜 시간 동안 운기가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눈빛이 살아 있으면 귀 색도 점점 좋아지는데 눈에 힘이 없다면 기가 흩어지는 느낌이라 귀의 색 또한 밝지 않습니다. 가난한고 고독한 사람의 귀에는 자세히 보면 윤기가 없고 색도 어두우면 푸석푸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쪽귀가 아파요, 귀관상으로 보는 건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