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의 눈동자(검은자위)는 위와 아래가 눈꺼풀에 일부 가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눈동자를 둘러싸고 있는 흰자위는 눈동자를 중심으로 좌우의 두 곳에서만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눈꺼풀에 가려져야 할 눈동자의 상하가 가려지지 않고 눈동자의 위나 아래에도 흰자위가 드러나는 눈이 있습니다. 이런 눈을 흔히 백안(白眼)이라 하고 일반적으로 좋지 않게 보는데 백안은 단순히 눈의 흰자위를 의미하는 말로 씁니다. 


하지만 관상학적으로는 분노와 불만에 차서 누군가를 흘겨볼 때의 눈 상태와 유사한 백안을 가진 사람은 성격이 사납거나 포악하고 공격적이라 봅는데요. 이러한 백안은 크게 두 가지가 나눕니다. 하나는 삼백안이고 다른 하나는 사백안이 그것입니다. 


삼백안 관상, 사백안관상 특징 및 변화(교정)방법

 


■ 삼백안 관상 - 상백안과 하백안

눈동자의 위나 아래에 흰자위가 보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런 모양을 흰자위가 네 방향 중 세 곳에 있다고 하여 삼백안이라고 합니다. 삼백안인 사람은 성질이 모질고 강하여 외롭게 됩니다.

삼백안은 눈동자의 위나 아래 중 한 곳에 흰자위가 드러나는 경우입니다. 좌우에 당연히 보이는 두 곳의 흰자위와 합치면 세 곳에서 흰자위가 드러나는 눈을 상(上)백안, 눈동자 아래에 흰자위가 드러나는 눈을 하(下)백안이라 합니다.



01. 상(上)삼백안

위쪽으로 흰자위가 드러나는 상백안은 독하면서도 간교한 경우가 많습니다.

눈동자의 위에 흰자위가 드러나는 상백안을 눈을 가진 사람은 흔히 비밀스럽고 음흉하며 모사가 뛰어나고 아랫사람을 억누르는 스타일로 봅니다.  강자나 약자나 상관 없이 우선은 비협조적인 경우가 많고 힘이 없다 싶으면 무시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2. 하(下)삼백안

흰자위가 아래로 드러나는 하백안의 경우 모진 성격으로 말미암아 인생에 고초가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하백안인 사람은 좋은 쪽으로 발전하면 의로운 사람이 됩니다. 눈동자의 아래에 흰자위가 드러나는 하백안의 눈을 가진 사람은 독선적이고 거만하여 승부사 기질이 강하다고 봅니다. 이런 기질을 적절히 발휘하여 좋은 쪽으로 성장한다면 혁명가나 독립운동자가 될 수 있지만, 나쁜 쪽으로 인생이 전개되면 자기 욕심만을 위한 하극상을 일으키게 된다고 합니다. 눈동자가 아래나 위로 가 있는 상에서 한 단계 더 심한 것이라고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


사백안 관상

사백안은 눈동자의 위아래 모두에게 흰자위가 드러나는 경우이며, 좌우의 흰자위와 합치면 모두 네 곳에서 흰자위가 드러나는 눈입니다. 눈동자의 사방에서 모두 흰자위가 드러나는 사백안의 눈을 가진 사람은 관상학에서는 매우 좋지 않게 보며 포악하고 잔인한 사람이 되거나 주위에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는 불우한 인생을 살기 쉽다고 합니다. 

백안을 가진 사람을 대할 때 부드럽게 행동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특히 살기가 강해서 좋지 못한 눈이므로 잘못 살게 되면 육친을 극하고 이성 관계가 문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삼백안이나 사백안의 눈을 가진 사람들은 평생 이렇게 공격적이고 불만스럽게 살아야 할까요? 


■ 삼백안 관상, 사백안 관상 바뀌는 방법


>


관상은 변합니다. 자신의 마음이 편안해지고 좀 더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면 눈에서 힘이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일반적인 눈으로 돌아오기도 합니다. 이런 기질의 사람은 마음의 안정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종교활동을 하거나 클래식 감상, 명상 등을 추천합니다. 만약 자신의 기질을 살려주고자 한다면 격투기나 운동과 같이 투쟁과 경쟁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자신의 능력과 잠재적인 기질을 폭발시켜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정신이 완전할 때에는 오체도 완전하고 눈동자도 맑습니다. 반면에 오체가 불순할 때는 기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눈동자도 흐립니다. 그러므로 눈동자가 흐릴 때에는 질병에 잘 걸립니다. 이는 천지가 불순하여 해와 달의 빛을 빼앗는 것과 같은 것이므로 항상 자신의 눈동자를 살펴 재난이나 질병이 닥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 '인생차차차' 편하게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유튜브 인생차차차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삼백안 관상, 사백안 관상의 특징과 개운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더 많은 관상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