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상풀이

입관상 시리즈 1탄


입은 말의 문이요, 먹고 마시는 도구요, 만물을 조화시키는 기관이자 또한 마음의 바깥무닙니다. 일이 네모지고 크며 입술이 붉고 도톰하며, 입꼬리가 활과 같아 입을 벌리면 크고 입을 다물면 작아야 완전한 출납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꼬리가 또렷하고 활처럼 위쪽을 향하며 이가 가지런하고 조밀하며 인중이 길고 깊으면 재물이 끊임없이 들어오고 꾀가 많습니다.

이 입은 만물 조화의 관문이자 마음을 표현하는 곳으로 상벌을 받을만한 행동이 이곳에서 나오고 시비의 구분이 이곳에서 모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식욕 그리고 성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관이기도 합니다.


입은 그 사람의 그릇이다.

>


옛말에 사내 입이 크면 밥술이 크다고 했습니다. 이말은 곧 통이크다, 포부가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꽉 다물었을 때는 마치 한일자(一)를 그은 듯 더없이 야무지고, 쫙 벌렸을때는 제 주먹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이면 장차 큰일을 해낼 사내라고 했습니다. 남성의 입이 크면 으레 식사량도 많습니다. 목소리도 크고 우렁찹니다. 남성은 목소리 하나만 좋아도 오관 중 일관을 더한 꼴과 같다고 하여 중귀(中貴) 이상의 인물로 칩니다. 우렁찬 목소리의 소유자는 결코 얕잡아 볼 인물이 아닙니다.



-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하고 작은 일에도 잘 놀랍니다. 또 끈기가 약하고 눈물이 많습니다. 그리고 자식과의 인연도 약합니다. 

- 입이 큰 사람은 꿈이 원대하며, 가정을 붕괴시키거나 파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항상 입을 다물고 있는 사람은 건강한 체력과 정신을 유지합니다. 그러므로 건강도 좋고 끈기도 강합니다. 

- 입이 뾰족하게 튀어나온 사람은 자식과 인연이 약하고, 이익도 없는 행동을 싫어합니다. 

- 항상 입속에서 군침과 같은 침이 흐르는 사람은 한쪽 부모와 빨리 이별합니다. 또 끈기가 약하고 자식과 인연도 약합니다. 

- 입이 무겁다는 사람은 입 언저리 일원이 두텁고 묵직하게 생겼다. 반면 입이 가볍다는 사람은 입언저리가 얇고 단정하지 못하다.

- 남성의 넉사자 입은 56세부터 새로운 재물이 일어난다.


>


- 입놀림은 화복을 일으켜서 상벌을 낳는다. 망언과 비방을 일삼으면 그것은 복을 화로 바꾸어 불행을 자초한다.

- 입모양은 작은데 비해 유별나게 혀가 크면 빈천하고 단명한다.

- 식록국과 입 언저리가 다같이 쭈글쭈글하면 늙어서 외롭다.

- 입 모양은 크다해도 단정하지 못하면 허언과 사기술이 능하다.

- 잠잘 때 입을 벌리고 자면 수명이 없다.

- 입 모양은 큰 편인데 야무진 면모가 없으면 수명이 짧다.

- 입 모양이 왜소해도 입과 그 언저리에 힘이 길들어 야무진 꼴이면 의식주 해결에는 어려움이 없다. 반면 크고 헤벨쭉 해 단정하지 못한 구상은 본능적인 요구만 강할 뿐 이성적인 면은 부족하다.

- 야무지고 단정한 입모양은 덕을 쌓을 줄 아는 사람이다.



입은 귀에서 출발한 일련의 흐름이 마무리되는 곳이자, 이 흐름을 타고 흘러온 물이 최종적으로 모이고 저장되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입은 보다 많은 물(재물, 좋은 운세 등)을 모으고 저장할 수 있도록 튼튼하고 커야 합니다. 달리 말하면 크고 야무진 입이 좋습니다. 물을 저장하는 탱크가 무릇 크고 튼튼해야 많이 담을 수 있는 것처럼, 우리의 복이나 모든 좋은 것들이 마지막으로 갈무리되는 입 또한 크고 튼튼해야 좋다는 것입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