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복숭아는 맛이 시기 약간 단 맛에 산성 식품으로 보이지만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최근에는 몸의 건강을 위해 알칼리성 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는 혈액의 PH 수치를 올려 바이러스와 암세포가 증식할 수 있는 산성 환경이 조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개복숭아엑기스효능 성분으로 분석


▼ 개복숭아성분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7가지를 선별하여 알려드립니다. 

개복숭아엑기스효능


 1.  알칼리성 

▼혈액의 PH는 약알칼리성입니다. 현대인들은 알칼리성의 대표 음식인 야채나 채소보다는 주로 고기류, 튀김류, 기름진 음식류 등의 산성식품을 많이 먹어서 각종 노화나 질병 등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또한 연구결과에 의해서도 산성체질은 피로하기가 쉽고 통풍에 잘 걸린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알칼리성 식품을 섭취하므로써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주석산 

대표적으로 주석산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포도이자 개복숭아로 이는 병든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가 새롭게 생성될 수 있게끔 활발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니코틴과 대사물질인 코티닌 성분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 데 일조하여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은 꾸준히 개복숭아액기스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펙틴

펙틴은 장내 콜레스테롤을 결합하고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동물실험에 의하면 팩틴이 함유되어 있는 사료를 콜레스테롤이 높은 쥐들을 비교한 결과에 의하면 다른 식이요법이나 생활방식의 변화 없이 혈장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현저히 감소시켰음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임상실험을 통해서도 콜레스테롤 혈증으로 인해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갖은 선별된 27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아무 방식 없이 펙틴보충제를 먹였더니 LDL 콜레스테롤이 10.8% 감소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4.  아미그달린

세계 3대 장수 마을 중 하나인 파키스탄의 훈자 계곡에는 암 환자가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그 사람들이 살구와 살구씨앗을 자주 섭취하기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비단 살구뿐만 아니라 매실과 복숭아, 개복숭아에도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 체내의 있는 혈액을 청소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살균작용, 진통 작용, 감기를 예방하는도 도움이 됩니다. 


 5.  비타민C

피부에 비타민C가 매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개복숭아엑기스에도 역시 다른 상큼한 과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합니다. 화장품에서도 가장 오래 널리 활용되는 성분인데 미용적으로 맑고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주 기능은 항산화 기능으로 색소침착, 주름, 거친 피부결 등을 막아주고 노화예방, 피부세포 회복, 피부 종양 억제에 효과적입니다. 


 6.  비타민A

비타민A는 손톱, 발톱, 눈건강, 피부와 뼈 등의 조직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성분입니다. 특히 눈건강에 대표적인 효과가 있는데요. 이는 눈이 빛을 느끼는데 필요한 망막의 주성분인 로돕신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어둠속에서도 빛을 느끼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이 생깁니다. 개복숭아에는 유해산성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을 억제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7.  아스파라긴산

숙취해소 하면 콩나물국을 많이들 생각하실텐데요. 이 콩나물의 숙취해소 작용은 바로 아스파라긴산 덕분입니다. 이는 개복숭아엑기스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알콜올의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이 술을 마실때 이 엑기스를 희석해서 먹기도 하는데 다음날 두통은 물론 숙취까지 없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므로 많이들 드십니다. 하지만 과한 음주는 금물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십시오.


개복숭아엑기스 부작용

가령 개봉숭아엑기스를 드실 때에는 자라와 함께 섭취하시면 감승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어 역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 점 꼭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평소에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중독 증상으로 고생할 수 있으므로 이 점도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면 독이 됩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