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0가지의 향과 맛이 난다고 하여 백향과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과일은 뷔페식당 등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패션후르츠입니다. 처음에는 강한 신맛으로 깜짝놀라고 계속 먹다보면 점점 달콤한 맛이 느껴지는 독특한 열대과일인데요. 

백향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석류와 비슷한 효능이 있는데 성분으로는 비타민B3, 식이섬유, 비타민C, 엽산, 미네랄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임산부의 부족한 영양소 보충에 좋아 '음산부가 먹으면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여신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며 특히 다른 과일에 비해 여성이 먹으면 좋은 백향과입니다. 


오늘은 백향과철, 백향과청만들기, 백향과먹는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백향과철

▼패션후르츠는 원래 남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이나 대만에서는 특화작물로 이 식물을 재배하고 있어 유명합니다. 여름에 노지에서도 잘 자라고 겨울철 비닐하우스에서도 잘 자라며 껍질이 두꺼워 땅에 떨어져도 잘 부숴지지 않습니다. 열대과일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도 한국형 노지재배에 성공하여 생과일로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마다 4~5월에 전국 어디서나 식재하면 7~8월부터 11월까지 먹을 수 있고 하우스제품은 1월~3월 사이에 판매를 하니 사실 사계절 내내 구매가 가능한 과일입니다. 


백향과고르는법

백향과를 고를때에는 색이 진하고 알이 실하며 무게감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겉표면에 주름이 있다면 단맛이 진한데요. 백향과(패션후르츠)는 키위나 바나나처럼 후숙과일이기때문에 바로 먹는 것보다는 하루에서 이틀 정도 서늘한 곳에 보관해서 먹으면 단맛과 새콤한 맛이 조화롭게 익어 아주 맛있습니다. 


백향과보관방법

통풍이 잘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시면 되는데 만약 차갑게 먹고 싶다면 냉장고나 냉동실에 보관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숙성되어 껍질이 마르게 되는데요. 이는 과육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백향과의 단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3일 이상 숙성시켜 드시면 됩니다. 


백향과먹는법

백향과는 깨끗히 씻어서 칼로 반을 자른 다음에 숟가락으로 퍼먹으면 됩니다. 샐러드소시를 만들 경우에는 과즙을 씨와 함께 갈아서 사용합니다. 백향과 과즙은 차, 아이스크림, 요거트 혹은 빵소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껍질은 잘 씻어서 잘게 썰어 살탕에 같은 비율로 재어 놓으면 백향과차로 드실 수 있습니다.

 

백향과청만들기

01. 구매한 백향과를 깨끗히 겉면을 세척해줍니다. 

02. 세척을 한 백향과의 물기를 닦고 속에 과즙이 흘러나오지 않게끔 칼로 윗부분만 잘라줍니다. 

03. 소독을 한 유리병에 과육만을 넣어줍니다.

04. 설탕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백향과의 양만큼 1:1 비율로 넣으면 됩니다. 

05. 시간이 지나면 물이 나오는데 시간이 될때마다 살짝씩 흔들어 줍니다. 

06. 설탕이 다 녹으면 냉장실에 넣고 한달 정도 숙성시키면 됩니다. 

07. 완성된 백향과청은 술에 타서 과일주로 먹거나 혹은 탄산수에 타서 에이드로 여름음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관리자
최근에 올라온 글

꿈해몽, 관상, 궁합, 풍수지리, 인생지혜에 관한 유용정보를 드리는 '인생만사'입니다.